=목표
=자원
=일정
애자일 Project의 요구사항 관리
=”애자일 선언” 이 매우 중요하다
사용자 스토리 (user story)
=고객에게 가치를 주는 feature를 서술 한 것
=중요한 3C 요소
Card |
스토리의 본분 |
Conversation |
세부사항 |
Confirmation |
확인(누구를 위해, 왜/어떤 이유로, 무엇을 원함) =고객팀이 작성 (실사용자,product owner, UI/UX Designer, Tester) |
Card 의 특징
=템플릿
===누구를 위해, 왜, 어떤 이유로, 무엇을 원하는지
좋은 사용자 스토리의 요소
=INVEST
Independent |
독립성 |
Negotiable |
협상성 |
Valuable |
가치 전달 |
Estimable |
추정 |
Small |
작은 Project크기 |
Testable |
Test가 가능해야 한다 |
Inception deck 의 Why & How
Why |
How |
우리가 여기에 왜 모였는가 |
해결책 보여주기 |
엘리베이터 피치 |
야근꺼리 |
제품의 광고 디자인 |
규모 정하기 |
Not List |
우선 순위 정하기 |
Project 인원과 소통 |
소모 비용 예측 |
Project초기에 목표 & 정보 공유
나 자신 드러내기(숨김없이 말하기) |
생산적 의사 충돌 |
정서적 합의 |
공동의 목표 집중 |
Project 현황판 제작을 통한 상황 공유 |
Inception Deck How 내용 정리
좋은 사용자 스토리 – user story
해결책 모아두기 | 기술을 담당하는 팀원과 이야기 하기 |
야근꺼리 | 해결 가치가 있는 리스크의 대응 계획 수립 |
규모 정하기 | 대략적으로 작은 단위로 규모 산정 |
우선순위 정하기 | 모든 우선순위는 고객의 관점 |
소모비용 산정 | 개발 소요시간과 같다 |
좋은 사용자 스토리 – user story
Valuable |
가치를 줘라 =고객이 돈을 줄 만 한가 =반드시 업무와 관련 되어있나 =고객이 이해할 수 있게 기술 용어를 피하고 작성 |
Testable |
정량적으로 표현하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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