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Chp4. 제품-서비스 통합 시스템 디자인 방법론

본론
"Product Service System Design Pattern"
"제품-서비스 융합의 시대"
제품과 서비스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
ex)롤스로이스에서도 "엔진의 판매"와 더불어 정비등의 "서비스"를 같이 제공한다, 즉 제품/서비스를 나누는게 아닌 총체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PSS의 핵실 개념
"융합","구체적 고객의 요구 및 선호도를 만족시키는 행위"
제품의 서비스화(Product servitization)
기존의 제품에 서비스 요소가 추가되는것
-자전거에 공유기능이 들어간 공유자전거등
서비스의 제품화(service productization)
기존의 서비스에 자동화 등의 물리적 요소가 추가되는것
-ATM기기등

제품,서비스 통합 시스템 디자인 방법론
1.요구조건 추출,목표가치 도출
2.관련자 행위 디자인
3.PSS기능 모델링
4.기능-행위 연계& PSS 개념안 생성
5.PSS개념안 구체화
6.PSS 개념안 Prototypi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