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7일 월요일

Chp2. 서비스 사이언스 연구사례

본론
IBM의 서비스 사이언스 연구 목적
서비스 사이언스란 서비스 주도의 경제가 요구하는 기술과 능력을 개발하고 서비스 혁신을 위해 기존에 확립된 분야의 학문을 융합하여 과학적으로 연구,발전기켜서 서비스 산업을 새로 탐구한다

IBM 서비스 연구방향
수학적 모델과 통계를 기반으로 운영, 인력,공급망 관리 최적화등,시스템 자체가 크고 복잡하다면 매쉬업 개념을 이용해 개발

서비스 모델링 연구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비지니스 프로세스 모델링,독일 라이프치히(Liepzig) 대학에서는 자원-프로세스-제품 통합 모델을 연구한다
-->비지니스 아키텍쳐의 등장 - business architecture 기반의 BESA (Bilingual Enterprise and Solution Architecture)

비지니스 아키텍쳐&BESA
비지니스와 기술을 통합하는 구조적 설계방안
비지니스 아키텍쳐에 대처하는 표준화된 개념은 아직 미비한 수준

비지니스와 바이링궐리즘
바이링궐리즘(Bilingualism) - 비지니스와 기술적 관점을 이해하고 같이 표현하는것

서비스 사이언스를 통한 지속가능한 서비스의 혁신
미래에 대한 예측
서비스 연구의 또다른 주제중 하나
통계,분석학을 바탕으로 미래 예측과 의사결정이 점점 과학화되고있다
인간의 자연어를 바탕으로한 개방형 질문(Open Question) 을 이해하는 watson project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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