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18:30이전 수업참여 필수 |
수업은 Project 관리의 기초를 배운다 |
시험문제는 15 ~ 20문항가량 출제 예정 |
문항은 꼼꼼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해결하기 어려움 |
사람마다 S/W 의 정의가 모두 다른 이유
=S/W자체가 복잡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
S/W를 생산 하는곳 – S/W 공장
=S/W를 만드는 모든 사람들을 공장이라 할 수 있음
S/W의 관계자 (Stakeholder)
=개발/기획/UI*UX 디자이너/PM 등 S/W에 관여하는 모든 사람을 곤계자라 봐야한다
S/W의 특징
=25~30%의 S/W프로젝트만이 성공하고 70% 정도는 실패한다
실패의 가장 큰 원인
=S/W프로젝트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것
CMMI Level 의 특징
=계단식
=하단의 항목이 만족하지 않으면 위의 단계로 올라갈 수 없음
=CMMI 상태만 보아도 S/W 프로젝트의 상태를 알 수 있음
댓글 없음:
댓글 쓰기